현재 위치:홈페이지 > 초점

[부산소식] 부산교육청, '교육감 만난 day' 개최

[부산소식] 부산교육청, '교육감 만난 day' 개최

교육감 만난 day
교육감 만난 day

[부산시교육청 제공]

(부산=연합뉴스) 부산시교육청은 20일 시교육청 소통공감실에서 일반고 교장 10명, 고3 부장 교사 10명, 학부모 10명, 고3 학생 1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감 만난 Day - 고교 학력 신장 방안 모색으로 미래를 연 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일반고 학력 신장을 위한 교육공동체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열렸다. '2023년 진학 성과 공유 및 격려', '2024학년도 일반고 학력 신장 방안 모색을 위한 의견 청취' 등 2부로 나눠 운영했다.

1부에는 교육감, 교장, 3학년 부장 교사들이 2023학년도 학교별 진학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교육 현장 변화에 발맞춘 교육과정 운영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광고

2부에는 고3 학생, 학부모들이 참석해 현장에서 실제 겪는 학업·진학 진로 시 어려움을 공유하고, 이를 해결할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산남부교육지원청, 꿈틀이 수업·평가 지원단 발대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남부교육지원청은 22일 교육지원청 지혜나눔터에서 초등학교 교원 24명으로 구성한 '남부 초등 꿈틀이 수업·평가 지원단 발대식 및 워크숍'을 개최한다.

꿈틀이는 꿈을 꾸고 틀을 깨는 배움 중심 수업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이루는 남부 수업·평가 브랜드다.

이날 행사는 학생 주도 배움 중심 수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으로, 1부와 2부로 나눠 운영한다. 1부에는 '꿈틀이 수업·평가 지원단 발대식'이 열린다.

2부 워크숍에는 남부교육지원청의 수업·평가 내실화를 위한 사업과 지원단 역할 안내가 이어진다.

지원단은 학생 주도 배움 중심 수업을 활성화하고, 단위 학교의 내실 있는 수업·평가 운영을 지원하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부산교육연수원, 2024학년도 특별연구년 특별연수

(부산=연합뉴스) 부산시교육청 교육연수원은 3월 1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1년간 초등교사와 중등교사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특별연구년 특별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특별연수는 교원의 전문성 신장 기회를 제공하고 교직에 대한 자긍심을 높여주고자 마련했다.

특별연수 교사들은 ▲ 학력 향상, 인성교육 ▲ 전문 연구(SW·AI) ▲ 교육 정책연구(공교육 강화, 다문화 탈북학생 진로 진학, 희망 부산 미래 교육, 고교학점제) ▲ 비교과특수 5개 영역을 연수 과정에 따라 270시간 이상 이수한다.

다음으로 공유: